가상현실 콘텐츠 자체개발
당사는 K9 자주포의 해외 수출 시 사용되는 통합전자식교보재(CBT) 및 사격 훈련 시뮬레이터 개발 사업에 한화디펜스 호주법인과 함께 협력하여 사업을 추진 합니다.
크레진은 실제 장비를 사용하지 않고 교육효과를 높이면서 지속적으로 운용 및 정비 숙련도를 향상 시킬 수 있는 방법으로 실제 장비와 동일한 구성품을 가지고 실제와 동일하게 작동/기동하는 Virtual Weapon System 을 ‘14년 부터 현재까지 개발을 추진하며 핵심기술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Vritual Weapon System 는 무기체계 운용에 필요한 모든 정보, 가상 운용 및 정비 훈련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실습 콘텐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한 VR 장치 (오큘러스 리프트, HTC ViVE, 삼성 오딧세이 등)를 사용하여 VR 모드에서 교육 및 훈련(실습) 기능도 제공합니다.
크렌진의 포사격 시뮬레이터의 주요 구성품을 목업으로 구성하고, 실제 작동은 VR 화면으로 구현, 조작감은 실제 구성품과 동일하거나 유사한 조작감 제공하며, 고가의 사격시뮬레이터를 대신하여 VR 기반의 목업시뮬레이터로서 실물 시뮬레이터보다 10배 정도로 가격이 저렴합니다.
주식회사 크렌진의 “VR 기반 훈련기 시스템”은 크게 훈련기, 교관용 모니터링/통제시스템(이하 ‘IMCS’), 훈련 전시 시스템으로 구성되며 그 외 정비 및 특수공구와 매뉴얼 등이 추가됩니다.
훈련기, IMCS 및 훈련 전시 시스템은 서로 연계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IMCS에서의 훈련기 혹은 훈련 전시 시스템으로의 교관의 통제, 안내, 훈련 리뷰 및 평가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반대로 기존의 어떤 훈련기(시뮬레이터) 시스템과는 달리 훈련기 독자 운용(Stand-Alone)이 가능하여 언제 어디서나 훈련자가 원하면 간편히 훈련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